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PC, 태블릿 위치 추적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PC와 태블릿의 위치를 추적하는 것은 안드로이드나 애플보다 쉽지 않다. 왜냐 하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처럼 윈도우에 통합된 추적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추적하려면, Prey와 같은 3rd party 소프트웨어를 설치 (https://www.howtogeek.com/167151/how-to-setup-your-laptop-with-tracking-software-in-case-you-ever-lose-it/)해야 한다. Prey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도난 전에 미리 설치해 두어야 추적할 수 있다. 설치되지 않는 PC를 도난 당한후에 찾을 수는 없다.


애플처럼 원격에서 PC를 켜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도 없다. 따라서, 윈도우를 재설치하게 되면 추적은 불가능하다.


윈도우 RT OS를 사용하는 서피스 RT나 2의 경우에는 Prey같은 도구를 설치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윈도우 RT의 경우에는 3rd party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 자체를 막고 있기 때문이다. Windows Location Tracker를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기기를 잠그거나 정보를 지우는 등의 기능은 제공하지 않으며, GPS 위치 정보만 제공해 줄 수 있다.


참고:

https://www.howtogeek.com/192949/how-to-remotely-track-any-lost-smartphone-tablet-or-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