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다가 오피스 인증 마법사를 보았다면, 무슨 이유에서인지 오피스가 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정상적으로 구매를 해서 설치하였으나, 라이센스 키를 넣지 않았다면 이 마법사를 볼 수 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인터넷 인증부터 살펴보겠다.
1. 마법사에서 인터넷으로 인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 후, 제품 라이센스 키 등을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전화로 정품 인증을 선택하고 전화로 인증을 할 수 있다.
- '전화로 소프트웨어 인증을 합니다'를 선택
- '다음' 선택
- '1단계'에서 국가/지역 선택하고 해당 인증 센터로 전화
- '2단계'에서 설치 ID입력
- '3단계'에 확인 ID 제공
- '다음'을 선택하고 인증 절차 진행
3. 만약 1대의 컴퓨터만 설치할 수 있는 오피스 라이센스로 2대 이상 설치된 경우 이 인증 마법사를 본 것이라면, 기존 컴퓨터에서 라이센스를 삭제하고 새로운 컴퓨터로 옮길 수 있다. 라이센스 이동에 대한 추가 설명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이센스 이동 http://nevermet.tistory.com/52
4. 오피스 라이센스 인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센터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센터 http://nevermet.tistory.com/7
참고:
'마이크로소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XBOX 0x8015DC0C 에러 (0) | 2018.03.10 |
---|---|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Silverlight) 문제 해결 (1) | 2018.03.09 |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 변경 (0) | 2018.03.02 |
윈도우 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사용자 이름 변경 (0) | 2018.03.02 |
XBOX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국가 변경 (0) | 2018.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