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인증 마법사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다가 오피스 인증 마법사를 보았다면, 무슨 이유에서인지 오피스가 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정상적으로 구매를 해서 설치하였으나, 라이센스 키를 넣지 않았다면 이 마법사를 볼 수 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인터넷 인증부터 살펴보겠다.

1. 마법사에서 인터넷으로 인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 후, 제품 라이센스 키 등을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전화로 정품 인증을 선택하고 전화로 인증을 할 수 있다.

- '전화로 소프트웨어 인증을 합니다'를 선택

- '다음' 선택

- '1단계'에서 국가/지역 선택하고 해당 인증 센터로 전화

- '2단계'에서 설치 ID입력

- '3단계'에 확인 ID 제공

- '다음'을 선택하고 인증 절차 진행


3. 만약 1대의 컴퓨터만 설치할 수 있는 오피스 라이센스로 2대 이상 설치된 경우 이 인증 마법사를 본 것이라면, 기존 컴퓨터에서 라이센스를 삭제하고 새로운 컴퓨터로 옮길 수 있다. 라이센스 이동에 대한 추가 설명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이센스 이동 http://nevermet.tistory.com/52


4. 오피스 라이센스 인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센터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센터 http://nevermet.tistory.com/7


참고: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EC%9D%B8%EC%A6%9D-%EB%A7%88%EB%B2%95%EC%82%AC%EB%A5%BC-%EC%82%AC%EC%9A%A9%ED%95%98%EC%97%AC-office-365-office-2016-%EB%98%90%EB%8A%94-office-2013-%EC%A0%95%ED%92%88-%EC%9D%B8%EC%A6%9D-1144e0de-e849-496e-8e33-ed6fb1b34202?ui=ko-KR&rs=ko-KR&a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