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온라인 서비스 계정 (예. 구글 계정 등)도 마찬가지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도 어떤 이유에서이건 계정이 해킹당할 수도 있고 비밀번호가 유출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새로운 디바이스에서 계정이 사용되면 알림을 다른 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거나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본인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다른 메일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이 Microsoft계정 (아이디)에 엑세스 했을 수 있습니다. account.live.com에서 복구하세요."와 같은 메세지를 받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거나 보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보안 페이지 (https://account.microsoft.com/security)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1) 암호를 변경하여 보안을 강화하거나 (암호를 충분히 길게 (10자이상) 특수문자, 숫자, 대소문자를 조합하면 다른사람이 유추하기 어려워진다), 2) 계정 보안 정보를 입력하여 해킹 여부를 바로 연락받거나, 3) 다른 사람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보안 정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2428/microsoft-account-security-info-security-codes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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