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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결제에 관한 상담은 고객센터와 해야 하나?

인터넷 Q&A 게시판 등에 보면 오피스 365를 한달간 무료 체험하기 위해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했는데, 한달 후에 1년치 요금이 결제되었다거나 한달 후에 결제 안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글이 종종 보인다. 사실 이런 글을 올린다고 해서, 누군가가 명확한 해결 방법을 주기는 어렵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직접 얘기해서 사정을 이야기 하고 해결하길 바란다.


아래에는 왜 마이크로소프트와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이다.


1. 누구도 당신의 계정 상태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다.

 즉, 당신의 계정의 오피스 365와 관련된 설정이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다. 화면 캡처를 다해준다면 모르겠지만, 개인정보 유출을 원하지 않을 테니 바보가 아니라면 해줄 일이 없지 않겠는가?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당신의 정확한 계정 상태를 알고 있으니 적절한 답변을 해줄 수 있다.


2. 누구도 당신이 어떻게 오피스 365를 구매했고 취소에 대한 설정을 어떻게 했는지 알 수 없다.

 질문을 보면 체험판을 어떻게 구매했고 취소에 대한 설정을 어떻게 했다고 설명하거나, 화면 스크린 샷을 보여주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 어떻게 설정했지는 알려주지 않았는데, 어떻게 정확한 답변을 줄 수 있나? 이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만이 정확히 알고 있으므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이야기해야 한다.


3. 기계 번역의 오류가 있을 수 있다.

요즘 자동 번역기의 발달로 왠만한 글로벌 기업들은 한글 번역을 사람에게 맡기기 보다는 기계 번역으로 하고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 당연히 변역 수준이 떨어진 결과가 나올 수 있고, 이에 따른 오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상담원과 직접 이야기 하면 이런 오해가 없는 보다 명확한 의사소통이 가능이 가능해 진다.


4. 당신의 사정을 듣고 해결책을 줄 수 있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뿐이다.

만약, 체험판을 한달 사용하고 미처 해지하지 못해서 혹은 취소 설정을 잘못해서 결제가 되었다면? 돈을 가져간 마이크로소프트만 다시 돈을 줄 수 있다. 인터넷의 아무런 친분도 없는 누군가가 당신에게 1년치 요금을 줄 수 없다. 체험판 기간 이후 아무런 사용 흔적이 없다면, 환불을 해줄 수 있는 것도 마이크로소프트니 마이크로소프트와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인터넷에 질문을 올리는 것보다 훨씬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센터

http://nevermet.tistory.com/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