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 문제 해결 (troubleshooting)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윈도우 스토어 혹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 같다면? 혹은 어느날 설치한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10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troubleshooting 도구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1. 윈도우의 검색 아이콘 (돋보기)을 클릭하고 'troubleshoot'를 검색한다.


2. 검색 결과중 아래에서 두번째에 보이는 '문제 해결'을 선택한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창 왼쪽에 '문제 해결'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에 'Windows 스토어 앱'을 선택하고 '문제 해결사 실행'을 눌러 실행시킨다.


4. 안내에 따라 이후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