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스 바로 가기 클릭시 에러 "지정한 데이타베이스~"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스 (Microsoft Access)를 설치해서 사용할 때, 만약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실행할 때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면 아래 절차를 수행해 본다.


메세지:

"지정한 데이타베이스를 찾을 수 없거나 데이타베이스를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명령줄에 데이타베이스를 지정하고, 필요하면 경로도 지정하십시오."


원인:

이 문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고 바로가기가 그 버전을 가리킨 상태에서 새로운 버전의 액세스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발생합니다.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스 2007 혹은 2003이 설치되기 이전에 이미 노턴 안티 바이러스 (Norton Anti-Virus)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액세스 (Access)를 제거한다.

2. 액세스 런타임 (Access runtime)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다.

3. 런타임 응용프로그램의 데이타베이스를 그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열 수 있는지 확인한다.

4. 액세스 (Access)를 다시 설치한다.


만약 노턴 안티바이러스를 미리 설치해 놓았기 때문이라면 다음 방법으로 해결한다.

1. 액세스를 제거한다.

2. 노턴 안티바이러스를 제거한다.

3. 액세스를 설치한다.

4. 바로가기로 액세스를 실행 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5. 노턴 안티바이러스를 다시 설치한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직접 바로가기를 만든다. 원하는 버전의 Msaccess.exe 경로와 데이타베이스 파일 경로가 입력되도록 한다.


예를 들어, 바로가기 속성에서 대상 (target) 섹션에 다음과 같이 경로와 데이타베이스가 포함되도록 한다.

1. 2003 버전인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1\msaccess.exe" "C:\My Documents\mymdb.mdb"

2. 2007 버전인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msaccess.exe" "C:\My Documents\mymdb.aacdb"


참고: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826137/you-may-receive-the-can-t-find-the-database-you-specified-error-messag